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나고펜 , 3D 펜 사용 후기

예전부터 3D프린터가 가지고싶었지만 

사지못한 한을 쓰리디펜, 3D펜으로 한번 풀어보자 구입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면 저렴하지만 오래걸려서 

한번 썼다는 중고로 구입하게되었다, 

컨디션은 좋다, 한번 썼다고하니 ,,, 한번인지 두번인지는 모르지만  ㅎㅎㅎㅎ

사나고씨가 써서 유명한 쓰리디펜이라는데 

그런건 잘모르겠다,

설명대로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했다, 

온도가 190도 까지올라가면 된다, 온도는 세부설정으로 내리거나 올릴수있는데 아직 그렇게 사용해보지는않고 

190도에 맞추어서 써보았다, 

필라멘트도 같이 구매했는데, 뒤에 넣어주고 아래 버튼을 누르면 

기계안으로 삽입이되어 앞으로 나온다, 버튼을 쭈욱 눌러주며 

계속해서 나오는데, 그럴때 펜을 움직여서 원하는 모양을 만들면된다, 

 

다만 처음이라 뭔가 만든다는게 어려워서 처음에는 평면으로 그림을 그려봤다, 

아들내미가 도와줬다, 도안을 비닐 아래 깔고 위에 따라 그려보았다, 

필라멘트가 금새 굳으면서 아주 단단해졌다 ~ 

아이용, 저온 필라메트가 아니라서 조심하면서 사용해보라고했는데 

조심하라니까 아주 조심하네!! 아들과 간만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들내미가 다음날부터 

고장난 장난감을 들고와서 고쳐달라고한다, 

아빠가 좀더 연습할께^^ 

이제 가끔 사용해보면서 

멋진 장난감을 만들어봐야겠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