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자양동 목재소 , 목공소 추천


자양동에 서식하며
베란다를 좀 편안하게 신발없이 다닐수있도록
계획, 추진하였다.
베란다에 목재, 나무를 대고 합판으로
위를 마무리한후 두꺼운 충간소음용 장판을 까는것이 오늘의 목표였다.

우선 자양동 주변에 목재소가있는지 확인을하고
주변에 많다. 다른곳들은 없는데..

목재만 파는곳도있고,
목재를 원하는데로 재단해주시는곳도있다.
그중 제일 맘에 든 이름!
그리고 제일 전화를 친절하게 받아주신데로갔다.

이름은 ​한솔 목공소!
사실 한솔 목공소 주변에서 크게
한바퀴돌았다... 잘 안보여서 . 생각보다 작았지만 막상 주차하고들어가니 넓었다 ㅎㅎ
문이 작아서 못찾은 내 불찰 ㅠㅠ

한솔 목공소와 타이어 샾 사이로 아주 작은 길로 들어가면 유료주차장이있다.
편안히 돈내고 주차함!

그리고 한솔 목공소로 들어가 인사를 하고
그려온 도면(?)처럼 생긴 종이를 보여드리며 견적을 받았다~
가격도 착하게 잘해주셨고
나무를 잘라주실때도 치수 정확히 재어가면서
칼같이 잘라주셨다~

군대 탄약보급소에있을때 많이봤던 나무들이다.
옛 추억이 나는군....

한솔 목공소 사장님이 출타중이시라 사모님이 잘라주셨는데
옆에서 살짝 잡아드림 ㅎㅎ 엄청 잘 자르심!


남자의 로망은 집에 장비가지고 직접 자르고 만드는건데!!!! ㅎㅎ

다 잘라주신
나무 한번더 치수 재주시고 묶어주시기까지!!!


차를 문앞으로 가져와서 넣었는데 ~
아슬아슬한 사이즈로 딱 맞게 들어갔다 ㅎㅎ
안들어갔음 낭패했을듯 ㅎㅎ

집이가까워 도착후 궁금궁금 ! 내가 측정한
치수와 베란다에 나무를 넣었을때 핏감이얼마나좋을지 ㅎㅎㅎ

바로 깔기시작해서
못질을 하려다 나무 본드가 많이남아있길레 본드칠로 마무리한다.

베란다에 가스렌지가 하나더있어 나갈일이 많은데 이번 나무로 베란다를 꾸며 아주 편안해졌다.

마지막사진이후 층간소음 장판매트사와 앵면테이프로 붙였는데 아주 느낌도 좋다.

아이들이어린집이나 베란다를 활용하고싶은 분들이라면 이렇게 쉽게 나무를 목재소에서 재단해서 까시는건 어떨까싶다.

우리집은 일층이라 해당은 없다 ㅎㅎ
일층 만쉐이!!!

쉽게 마무리하게해주신 한솔 목재소 사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음 미션들을 수행하러 또 들리겠습니다~~

나무 자르는 방법, 나무 구하는 방법, 나무 재단하는 방법, 목재가 필요하다면 동내 주변의 목재소를 찾아보는것도 추천드리며 거리가 멀지않다면 친절하시고 잘하주시는 한솔 목재소 추천드리고싶습니다~
궁금하신거있으시다면 옐로우 아이디 : 신쥬얼리 , 댓글로 문의 주시면 아는만큼 답변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