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s

아들과 마들렌 만들기 (발뮤다 사용)

오랜만의 휴일 추석에 아들과 함께 만든 마들렌 후기를 써볼까한다. 

마들렌을 만들기위해 저 블로그, 이 블로그 돌아다니며 정보를 얻었다. 

집에 발뮤다가있기에 거기에 들어가는 

마들렌팬 6구 짜리를 구매해야한다 .

찾아보면 많이 나오는데 27*19 cm 짜리로 구매하니 살짝 아래판 보다 크지만

안쪽에 쏙 들어가서 만족스러웠다.

 

보통 마들렌 후기들을 보면 비슷하거나 다른게 설탕과, 버터양 인데 

그건 만들어보면서 조절하면될듯하다.

 

우선 우리의 경우

이즈미버터 100g 

박력분 110g 

비정제 설탕 100g

계란 두개, 

베이킹소다 3g 정도

를 준비했다. 

 

1. 계란 2개를 깨서 노른다가 안보이게 열씸이 저어주었다. 

2. 버터 100g을 전자레인지에 살짝 녹이고, 설탕과 베이킹소다를 준비했다. 

3. 잘 저은 계란에 버터에 강력분 밀가루를 채에쳐서 잘 섞어주었다. 

4. 가루없이 잘 섞은후 설탕을 3번에 나누어 잘 섞어주었다. 

5. 그리고 마무리 베이킹소다를 넣는다. 

6. 냉장고에 1시간이상 넣었다가

    170도 예열 3분에  170도 7분 돌렸는데 판에 가득채워서인지 2분 추가해서 9분 돌렸더니 

    배꼽이 아닌 내 배처럼 엄청 크게 부풀어올랐다. ㅎㅎ

아~ 마들렌 팬에는 버터를 칠해보고 안칠해보고 둘다해봤는데 꼭 칠해야하는건 아닌듯하다. 

팬에 코팅이 되어서인지 떨어지는건 아주 잘떨어졌다. 

 

아들과 함께한 베이킹이기에 너무 즐겁고 맛있게먹어서 좋았다. 

다음번에는 우유도 한번 추가해보고, 설탕, 버터도 좀 줄여볼까하는데...

몇번은 해봐야할듯하다 ^^ 

 

잘 모르지만 문의사항 남겨주시면 

답변달겠습니다. ^^